제너시스BBQ그룹이 디지코 기업 KT와 31일 서울 종로구에 위치한 KT 광화문 사옥에서 인공지능(AI)‧디지털전환(DX)을 기반으로 하는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번 MOU로 BBQ는 KT의 인프라를 활용해 소비자와 소통할 수 있는 다양한 창구를 개발하고, KT는 AI‧DX 서비스를 실생활에 적용, 확대할 것으로 기대된다.
BBQ는 KT와 인공지능 플랫폼 서비스를 협의하고, 이를 통해 소비자를 위한 편의성과 접근성을 갖춘 외식 프랜차이즈 기업으로의 입지를 강화할 예정이다. 또 KT가 제공하는 클라우드, IT 서비스를 활용해 업무 향상을 추진할 계획이다.
상호협력 내용으로는 △AI‧DX 기반 업무 △양사 서비스 이용자를 위한 멤버십 제휴 △기업가치 증대를 위한 미래지향적 관계 구축 등이 있다.
아울러 KT 복지몰 내 BBQ E-쿠폰 노출 및 판매, IPTV를 활용한 지역 기반 매장 홍보를 준비 중이다.
이 밖에 인공지능 스피커 KT 기가지니를 통해 BBQ의 치킨을 빠르고 편리하게 주문할 수 있도록 협의 중에 있다.
윤홍근 제너시스BBQ 회장은 “이번 MOU를 통해 양사 모두 새로운 비즈니스 기회를 창출하게 됐다”며 “특히 꾸준히 강조해 온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을 KT와의 협력으로 완성, 외식 프랜차이즈와 통신이 결합한 대표 모범 사례가 되길 희망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