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격적인 여름 휴가철이 시작되면서 가족과 함께 국내 및 해외여행을 계획하고 있는 사람들이 늘었다. 여느 때보다 무더위가 빨리 찾아온 올 여름, 뜨거운 햇살 아래 아이와 함께 건강한 휴가를 보내기 위해서는 주의해야 할 점이 있다.
장시간 뜨거운 햇빛에 노출될 경우 피부 화상을 입을 수 있다. 기저귀를 차는 아이의 경우 피부 사이의 반복적인 마찰, 땀으로 습해진 환경은 피부를 짓물러 다리 안쪽과 엉덩이 부위에 발진이 생기기 쉽다. 성인에 비해 피부 장벽이 약한 아이들은 외부 환경 변화로 인해 갑작스러운 피부 발진이 일어나기도 한다.
또, 야외활동 시 벌레와 풀에 의한 접촉성 피부염이나 상처가 발생할 수 있다.
휴가지에서 각종 피부 질환에 대비하기 위해서는 아이부터 어른까지 사용할 수 있는 피부 상비약을 미리 준비하는 것이 좋다.
동아제약 피부염 치료제 ‘D-판테놀’ 연고(이 약 1g 중 D-판테놀(USP) 50mg)는 피부염, 발진, 상처, 화상, 일광 피부염(햇볕에 탄 데) 등 다양한 부위에 사용할 수 있다.
주성분인 덱스판테놀은 피부 자극을 방지하고 재생을 촉진시키며 상처 회복을 도와준다. 또한, 스테로이드를 함유하지 않았으며 첨가제로 쉐어버터를 함유해 피부에 바를 때 끈적이거나 흘러내리지 않는다. 튜브 용기와 열고 닫기 간편한 원터치 캡을 적용하여 여행 시 휴대하기에도 좋다.
사용방법은 상처 부위를 청결히 한 후 1일 1~2회 바르면 된다.
동아제약 D-판테놀 연고는 일반의약품으로 처방전 없이 약국에서 구입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