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 안동시 안동서부초등학교(교장 권오추)는 13일(수) 학부모 대상 교실수업 공개의 날을 성황리에 마쳤다.
이번 공개수업은 학부모에게 자녀 학교생활 참관의 기회를 제공해 학교 교육활동에 대한 학부모님의 이해를 높이고자 마련됐다.
공개수업은 코로나19 감염 예방을 위해 예방수칙을 철저히 지키며 1∼2학년은 놀이 중심 수업공개, 3∼4학년은 디지털 활용 4대 특성화 수업 브랜드를 적용한 수업공개, 5∼6학년은 Ⓘuc0Ⓓuc0Ⓔuc0Ⓐ 모델을 적용한 인공지능 수업공개를 실시했다.
3년 만에 실시하는 대면 공개수업에 많은 학부모들이 참여했다.
저학년 교실과 고학년 교실 모두 많은 학부모가 참여해 높은 열기를 느낄 수 있었다.
공개수업을 참관한 한 학부모는 “3년 만에 학교에 와서 인공지능(AI) 및 디지털교과서 활용 체험도 하고 교실 수업 참관도 하게 되어 너무 기쁘게 생각한다. 아이들이 생활하는 공간을 직접 보고 학교 교육에 대한 설명도 들을 수 있어 뜻깊은 시간이었으며 학교를 믿고 아이들을 보낼 수 있을 것 같다”고 소감을 말했다.
권오추 서부초 교장은 “코로나19로 대면 공개수업을 3년 만에 실시해 학부모님들의 참여 열기가 높았으며, 선생님과 아이들이 함께 만들어 가는 수업을 공개할 수 있어 기쁜 하루였다. 앞으로도 모두가 행복한 안동서부교육을 위해 함께 노력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