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 울진군 보건소는 아기의 건강하고 행복 탄생을 위해 관내 임산부를 대상으로 2022년 상반기 태교·출산준비교실을 운영한다.
코로나19 확산으로 인해 비대면 교육으로 운영해왔으나 다음 달 부터는 교육 효과 증대를 위해 전면 대면교육으로 전환해 진행한다.
도담도담 태교출산준비교실은 관내 등록 임산부를 대상으로 4주 과정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다음 달 12일부터 운영할 예정이다.
교육은 주 2회, 4주 프로그램으로 매주 화·목요일 오전 10시부터 12시까지 진행되며, 전문강사를 초빙해 임산부·신생아 건강관리 교육, 임산부 요가, 원예수업, 미술심리수업, 출산용품만들기 수업 등으로 구성돼 있다.
또한, 올바른 모유수유 교육, 산후우울 예방과 이해 교육을 시행해 유익하고 다양한 프로그램에 참여할 수 있도록 하고, 교육 이수 후 설문 조사 완료 시 임신과 출산을 축하하는 의미를 담아 소정의 선물을 제공할 예정이다.
남화모 울진군보건소장은 “임산부와 영유아의 건강관리 프로그램을 다양하게 운영해 예비 부모에게 다양한 정보를 제공함으로써 아기 낳아 키우기 좋은 환경을 조성해 나갈 것이다”고 말했다.
한편, 태교·출산준비교실 참여 신청 및 문의는 울진군보건소 모자건강팀을 통해 방문접수 및 유선으로 가능하며, 자세한 일정은 울진군 SNS (네이버밴드), 홈페이지 등에서도 관련 내용을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