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 영천여자고등학교(교장 허영선)는 19일(목), 학생 선택중심 교육과정 운영을 위한 제2회 ‘교육과정 설계 박람회’를 개최했다.
이른바 ‘영(천여고의)특(별)한 진로‧진학 설계’의 장으로, ‘국어, 영어, 수학, 사회, 과학, 예체능 및 제2외국어’분과로 나눠 운영됐고 교육과정 설계 도우미들이 주축이 돼 박람회장 준비 및 학급 안내가 이뤄졌다.
특히 교육과정 이수 지도팀에서 제작한 교과별 선택과목 안내 배너들이 박람회장과 학생 이해의 빈 곳을 채워주었다는 호평이다.
또한 제1회 박람회(2021. 5. 14.) 후기를 통해 한 곳에 학생들이 몰릴 경우 대기 시간이 길다는 개선점을 반영하여, 소강당과 특강실 두 곳에 안내 부스를 설치함으로써 더욱 질서 있는 모습을 볼 수 있었다.
한편 영천여고는 20일까지 학부모님과 인근 중3학생들에게 진로‧진학 설계를 위한 상담의 문을 열어 둘 예정이다.
박람회에 참여한 신입생은 “선생님들의 세세한 설명으로 막막했던 진로 설계와 학습법에 대해 감을 잡았다.”라며 흔치 않은 기회를 마련해 준 학교측에 고마움을 표했다.
또한 진학 목표가 설정된 학생의 경우에도 과목별로 종합적인 상담을 받을 수 있어 유익했다.
허영선 영천여고 교장은 “개인별 진로‧진학 설계가 중요한 시점에서 본교의 역량이 향상되고 있다는 점과 모든 교직원이 지혜와 정성을 모아 뜻깊은 행사를 또 한 번 완수한 것에 만족스럽다”며 앞으로도 학생들은 물론 지역사회에 선한 영향력을 발휘하는 교육활동을 이어나가자고 격려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