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경희 국민의 힘 경북 청송군수가 오는 6월 1일 지방선거에 출마하기 위해 14일 예비후보에 등록하고 본격적인 경선레이스에 들어갔다.
민선 7기 청송군수에 당선된 윤 예비후보는 "눈 깜짝할 사이에 4년이라는 시간이 흘러간 것 같다"며 "군민과 함께하는 '행복청송'을 실현하고 지역 발전을 위해 누구보다 열심히 일했다고 자부한다"고 강조했다.
그는 "제 손으로 시작했지만, 아직 유종의 미를 거두지 못한 일들을 성공적으로 마무리를 짓고 싶다. 중단 없는 군정과 함께 군민들에게 실질적으로 도움이 되는 다양한 사업들을 새롭게 발굴, 추진하면서 '대한민국 1등 청송군'을 꼭 이루고자 한다"며 지지를 호소했다.윤 예비후보는 임기 동안 청송사과산업발전과 관광육성 등 소득증대를 위해 내실 있게 군정을 추진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특히 '산소카페 청송군' 브랜드를 만들어 대한민국 대표 브랜드 대상 3년 연속 수상, 전국 지방자치단체 평가 농어촌 기초자치단체 부분 종합 2위 달성, 한국매니페스토실천본부가 주관한 전국 기초단체장 공약 이행 평가 4년 연속 최고 등급 등의 성과를 냈다.
그는 민선 8기의 핵심 비전 사업으로 산림레포츠 휴양단지 조성사업 마무리, 영덕~청송~신공항 철도 개설, 남북 9축 고속도로 조기 착공 등을 제시했다.
윤 예비후보는 오는 19일 청송읍내에서 선거사무소 개소식을 가질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