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 영양군농업기술센터는 6일부터 다음 달 4일까지 주 1회 영양군우리음식연구회 회원을 대상으로 지역의 농․특산물을 활용한 ‘밀키트 만들기’교육을 진행한다.
영양군우리음식연구회는 영양군농업기술센터에서 육성하는 관내 여성 학습단체로 작년 시범적으로 밀키트 교육을 하고 개발된 레시피를 활용해 드라이브스루(drive-through) 방식의 산나물제육불고기 밀키트 무료나눔 행사를 진행했다.
이러한 행사를 통해 지역민들의 뜨거운 반응과 함께 지역 내에서 밀키트의 시장성과 수요를 알아보는 기회를 가진다.
밀키트 만들기 교육은 지역의 농산물을 활용한 맛있는 밀키트 교육으로 이제 제철을 맞는 영양의 싱싱한 산나물 뿐만 아니라 사계절 식재료로 사용할 수 있는 영양군농산물가공지원센터에서 가공된 동결 건조된 산나물, 산나물 분말 등 다양한 형태의 재료를 사용해 친숙하고 누구나 좋아하는 생선가스, 닭불고기, 쫄면, 짜장면 등 메뉴를 실습해 보고 판매용으로 포장까지 해보는 교육이다.
이옥용 영양군우리음식연구회 회장은 “지역의 농산물을 활용한 다양한 형태의 식품과 레시피 개발 그리고 이를 알리는 행사나 전시 등 우리음식연구회의 활동을 통해서 영양군의 건강한 지역 농산물을 홍보하고, 농산물을 판매하는 농가의 소득 증대에 조금이나마 기여가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