변옥환기자 | 2022.03.29 16:50:19
지난 15일 해양수산부(해수부)가 ‘2022 제1차 우수 선화주 기업 인증’ 심사를 거쳐 ‘은산해운항공㈜’ ‘롯데글로벌로지스(수)’ ‘엠트랜스 주식회사’ 3개사에 인증을 부여했다.
이에 한국해양진흥공사가 ‘우수 선화주 기업 인증’을 받아 현재 관리 중인 기업이 7개 선사, 12개 화주사 총 19개사로 늘어났다고 29일 밝혔다.
해수부의 우수 선화주 기업 인증제는 선화주 기업 간 상생 협력 촉진을 위해 안정적 해상운송에 이바지하는 기업을 인증해 세액공제 등의 혜택을 부여하는 제도다. 이는 지난 2020년 7월 해양진흥공사가 해수부로부터 관리 업무를 위탁받아 인증 심사, 인센티브 제공 등을 수행하고 있다.
인증대상은 화주와 외항 정기화물 운송사업자다. 신청을 원하는 기업은 해양진흥공사 홈페이지에 게재된 심사기준과 절차를 참고해 필요 서류를 구비해 수시로 신청 접수할 수 있다.
이번에 신규 인증된 3개사에는 ▲정부 사업 참여 시 가점 부여 ▲법인세 일부 공제 등의 혜택이 주어질 예정이다. 또 인증서와 인증 현판도 별도 제공된다.
김양수 해양진흥공사 사장은 “우수 선화주 기업 인증제를 통해 국적선사의 적취율을 높이고 선화주 간 동반성장을 위한 노력을 지속하겠다”며 “인센티브 확대 등 제도 개선으로 더 많은 우수 선화주 기업이 발굴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