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시가 11일 오후 2시 유튜브 채널 방송을 통해 비대면으로 ‘2022 부산 창업지원 사업 온라인 설명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설명회에는 창업지원기관인 ▲부산중소벤처기업청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 ▲부산경제진흥원 ▲부산테크노파크 ▲부산창조경제혁신센터 ▲부산정보산업진흥원 ▲부산디자인진흥원 ▲부산신용보증재단 ▲기술보증기금 ▲신용보증기금 ▲부산인재평생교육진흥원 총 11개 기관이 참여한다.
이날 기관별로 추진 중인 지원사업의 대상, 내용, 규모 등을 소개하며 ‘부산창업포털’ 홈페이지와 유튜브 채널 내 실시간 채팅으로 온라인 참여자와 질의응답도 할 예정이다.
특히 ‘창업 데스밸리’를 지나고 있는 창업 3~5년 차 기업에 꼭 필요한 ‘신산업 분야 역량 강화 지원’ 및 ‘대기업-창업기업 간 오픈 이노베이션 지원’ 등 신규 사업도 소개한다.
박형준 시장은 “코로나19 위기 속에서도 새로운 기회와 가치를 창출하려는 지역의 많은 스타트업을 위해 시의성 있는 맞춤형 창업 지원정책을 추진할 것”이라며 “기업가 정신을 지닌 청년이 모일 수 있는 부산형 혁신 창업생태계를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번 온라인 설명회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부산창업포털’ 및 ‘부산시’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궁금한 사항은 부산시 창업벤처과 대표전화로 문의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