변옥환기자 | 2022.01.03 18:33:15
한국자산관리공사(캠코)가 창립 60주년을 기념해 오늘(3일)부터 오는 31일까지 MBC 라디오 ‘여성시대’와 함께 ‘힘내라! 청년 청백전’ 라디오 수기 공모전을 진행한다고 공고했다.
이번 공모전 명칭은 캠코가 우리 경제의 미래를 이끌 청년 세대에 든든한 ‘백(Back)’이 되겠다는 뜻으로 코로나19 사태의 어려움을 겪는 청년 세대를 응원하기 위해 기획됐다.
공모 주제는 ‘코로나19 사태로 인한 사업 실패, 빚 부담’ 등 경제적 어려움을 이겨낸 사연과 올해 새해 다짐, 희망 메시지다. 참여 희망자는 자신의 진솔한 삶의 이야기를 A4 용지 3~5장 분량으로 자유롭게 담아내면 된다.
참여 자격은 전 국민 누구나 가능하며 캠코와 여성시대는 참가자들 사연 가운데 심사를 거쳐 총 60명을 선정해 1인당 100만원씩 ‘청년 희망장려금’을 수여할 예정이다.
신청은 MBC 라디오 여성시대 홈페이지에 온라인으로 접수하거나 MBC 문화방송 서울 본사로 우편 접수하면 된다. 심사 결과는 내달 16일 캠코와 여성시대 홈페이지를 통해 공개 발표된다.
선정된 수기작은 여성시대 방송에 사연으로 소개되며 또한 SNS 카드뉴스와 동영상 등 캠코의 온라인 콘텐츠로도 제작돼 대국민 희망 전파 등에 활용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