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 성주군 선남초등학교는 18일 선남초등학교 강당에서 2021학년도 2학기 드론 조종대회를 개최했다.
선남초는 작년부터 전교생을 대상으로 드론을 지급하고 드론교실 방과후교실과 더불어 지속적인 드론조종대회를 개최하는 등 작은 학교 맞춤형으로 특화된 드론 교육을 수행해 왔다.
이번 드론조종대회에는 총 9명이 참가해 이착륙 및 장애물 통과, 고도 조절, 드론 선회 등 여러 코스를 통과하며 조종실력을 겨뤘다.
개인 기록전으로 이뤄진 이번 대회는 수 초 차이로 순위가 갈리는 승부가 펼쳐져 참가선수 뿐 아니라 대회를 관람한 학생들도 손에 땀을 쥐는 등 드론교육에 훌륭한 동기부여가 됐다.
대회가 끝난 후 부문별로 각각 상장과 상품을 지급했으며, 참가한 모든 선수에게 드론 배터리 세트를 지급했다.
저학년부 부문 1위를 차지한 4학년 박진근 학생은 “학교에서 사준 드론으로 드론부 활동을 재밌게 하고 있었는데, 대회도 우승해서 기분이 좋다”며 “다음 대회도 참가해 좋은 성적을 내고 싶다”고 소감을 말했다.
원순자 선남초교장은 “이번 드론대회는 미래산업에서 활용될 드론조작능력의 초석을 다지는 좋은 기회로 기획돼 매 학기마다 실시되고 있다”며 “선남초는 앞으로도 4차 산업혁명 시대를 살아갈 학생들의 미래역량을 키워주기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제공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