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서부교육지원청은 16일 서부교육지원청에서 서구청장을 비롯한 유관기관 인사로 구성된 ‘2021년 서구 교육행정협의회’를 개최했다.
서구교육행정협의회는 교육장과 구청장을 공동의장으로 대구시의원, 구의원, 초·중학교 교장 및 학부모, 학교운영위원, 대학교수, 소속 관계공무원 등 총 12명으로 구성돼 있으며 2년의 임기로 활동 중이다.
이날 협의 안건으로 교육지원청은 △서구지역 스쿨존교통지킴이 활동 지원 확대 협조 △꿈 키움 진로학기 운영에 따른 지원 협조 △ 구청 소식지 교육지원청 홍보내용 게시 협조를 제안했다.
서구청은 △청소년 문화시설·도서관 이용 활성화 협조 △서구인재육성재단 지원사업 추진 관련 협조 △교육격차 해소 지원사업 추진 관련 협조, △지역화 교재 개발·보급 추진 활성화 협조 △청소년 B·T·S 사업 추진 관련 협조를 제안하여 상호 의견교환이 이뤄졌으며 이에 교육청과 구청은 상호 적극 협력하기로 했다.
이철구 교육장은 “서구 교육행정협의회는 교육현안들을 서로 협의하고 서구 교육발전을 위해 발전적인 대안을 모색하기 위한 자리로 서구청과 서부교육지원청은 교육협력 파트너로 부단한 협력를 통해 지역교육공동체로서 가장 모범적인 협력 사례가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