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반그룹 건설계열 호반산업이 강원도 원주시 남원주역세권 A1블록에서 ‘호반써밋 원주역’을 11월 초 분양한다고 25일 밝혔다.
‘호반써밋 원주역’은 지하 2층~지상29층, 4개동으로 총 465가구다. 전용면적 62㎡와 84㎡로 구성되어 있으며, 타입별 가구수는 △62㎡ 53가구 △84㎡A 275가구 △84㎡B 137가구다.
‘호반써밋 원주역’은 KTX 원주역을 도보로 이용 가능하며, 남원주 IC도 가까워 중앙고속도로, 영동고속도로, 광주~원주고속도로를 통해 타지역으로의 이동이 편리하다. 내년 상반기 착공예정인 경강선(여주~원주)이 개통되면 수도권으로의 접근성도 더욱 용이해진다, 또한 원주고속버스터미널과 원주시외버스터미널도 인근에 위치해 있다.
이마트가 단지 바로 옆에 위치하고, 롯데마트, 중심상업용지(예정)등도 인접해 있다. 인근에 원주시청, 춘천지방검찰청 원주지청, 춘천지방법원 원주지원 등 관공서도 이용할 수 있다. 교육 시설로는 무실초등학교, 삼육초등학교, 삼육 중고등학교 등이 있다.
남향 위주의 단지배치와 판상형(일부가구 제외) 설계를 적용해 채광과 통풍을 극대화했으며, 가사 동선을 고려한 주방가구를 배치했다. 다양한 수납공간으로 활용할 수 있는 공간을 제공하며, 커뮤니티 시설로는 피트니스센터, GX룸, 실내 골프 연습장, 북카페 등이 조성된다.
견본주택은 원주시 무실동 661-1번지에 위치하며, 입주는 2024년 7월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