봉화군이 주최하고 (재)봉화축제관광재단이 주관하는 제23회 온라인 봉화은어축제가 31일 시작된다.
이번 은어축제는 ‘내곁에 ON, 봉화 은어축제’라는 슬로건으로 봉화은어축제 전용 유튜브 채널 ‘봉화 은어TV’를 이용한 현장중계를 통한 양방향 소통과 축제 홈페이지, SNS 등 다양한 플랫폼을 기반으로 진행된다.
23회째를 맞는 은어축제의 상징성을 알리는 의미로 매일 오후 2시 30분 다양한 콘텐츠가 다음 달 8일까지 9일 간 송출될 예정이다.
개막 첫날인 31일에는 오후 1시 30분 엄태항 봉화군수를 비롯 권영준 군의회의장, 박형수 국회의원 등 내‧외빈 인사말씀과 함께 은어 방류퍼포먼스 라이브로 은어축제의 시작을 알린다.
또한 오후 2시 30분에는 현장체험 행사를 즐길 수 없는 관광객들에게 아쉬움을 해소하고자 지난 24일부터 내성대교 하단에서 성황리에 운영되고 있는 은어 판매 드라이브 스루를 재미나게 즐길 수 있는 쇼호스트 나수진, 인기 개그맨 유민상이 출연하는 드라이브 커머스가 진행된다.
축제 둘째날인 다음 달 1일에는 동시간대, 쇼호스트 나수진과 다방면으로 활동 중인 인기 탤런트 현영이 함께하는 드라이브 커머스를 통해 타임세일 등 깜짝 이벤트를 소개해 시청자들이 봉화은어축제를 유익하게 즐길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또한 축제 홈페이지와 SNS을 통해 남녀노소 누구나 참여 가능한 온라인 이벤트 접수가 시작된다.
봉화 4컷 웹툰 콘테스트, I LOVE 봉화, 제2회 랜선 사생대회, 봉화은어축제 숏폼 챌린지, 6행시, 알쏭달쏭 초성퀴즈, 틀린그림 찾기 등 봉화은어축제만의 특색 있는 이벤트를 통해 색다를 즐거움을 선사하고 시상금과 경품이 제공될 예정이다.
(재)봉화축제관광재단 엄태항 이사장은 “코로나19 장기화로 축제 관광 영역의 어려움이 있지만 코로나 블루 극복과 일상의 희망의 메시지를 줄 수 있는 다양한 콘텐츠와 프로그램을 진행해 축제관광트렌드를 주도하는 선두주자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최창섭 대표이사는 “뉴노멀 시대 새로운 축제의 패러다임을 제시했다는 평가를 받았던 경험을 바탕으로 이번 봉화은어축제 프로그램의 다양성을 추구하고 철저하게 방역수칙을 준수하며 안전하고 즐거운 축제가 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