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너시스BBQ가 최근 주문 및 배달 시스템 디지털 시스템이 가속화됨에 따라 패밀리 대상 집중 경영지원 활동을 진행하고 있다.
1일 제너시스BBQ에 따르면, 회사는 디지털정보 활용이나 외부 플랫폼 관리에 어려움을 겪는 패밀리(가맹점)들에게 외부 배달채널 시스템과 BBQ 애플리케이션의 사용법과 마케팅 활용 사례 등을 집중 설명했다.
지난 4월부터 제너시스BBQ 본사에서는 지역별 매출 저조 매장을 대상으로 외부 배달 플랫폼 사용법 및 디지털 마케팅에 대한 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충성고객 확보를 위한 다양한 사례 소계, 원가관리 방법 등 매장운영 전반에 대한 집중적으로 지원하고 있다. 특히 바쁜 매장 운영으로 인해 소홀해질 수 있는 외부 플랫폼 리뷰 관리 등 디지털 활용 전반에 대한 부분에 대해 담당 슈퍼바이저가 1 대 1로 교육하고 있다.
현재까지 전국 141개점을 대상으로 실시되고 있으며, 5월 31일 기준 4월 대비 대상 매장들의 평균 매출이 62.5% 상승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로써 집중 경영지원 활동은 패밀리 간 디지털 이용 격차를 해소하고 경영지원 매장의 매출을 상승시키는 등 대표적인 상생 활동의 일환으로 자리 잡아가고 있다는 게 회사 측 설명이다.
BBQ 관계자는 “코로나19로 디지털 전환이 한층 가속화되면서 상대적으로 디지털정보 활용에 취약한 패밀리들이 디지털 환경에 익숙해질 수 있도록 집중 경영지원 활동을 실시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매장운영에 어려움을 겪는 패밀리들을 지속적으로 도와 상생 발전하기 위해 총력을 기울일 계획”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