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후원하기
  • 인쇄
  • 전송
  • 보관
  • 기사목록
  • 오탈자제보

HDC현대산업개발, 아이파크 입주민 편의성 높여

  •  

cnbnews 정의식기자 |  2021.04.29 15:59:34

병점역 아이파크 입주민이 단지 내 커뮤니티 시설을 예약하고 있다.(사진=HDC현대산업개발)

HDC현대산업개발이 아이파크에 사는 입주민들의 일상이 더 편리할 수 있도록 다양한 서비스를 추가하고 있다.

29일 HDC현대산업개발에 따르면, 코로나 이후 집에 대한 개념이 예전과는 많이 변화한 것을 감안, ‘취미·휴식 및 운동기능’, ‘방역, 소독, 환기 기능’, ‘업무 기능’ 등의 서비스를 아이파크에 지속적으로 추가하고 있다.

먼저, 아이파크 입주민들은 지하 주차장에서도 미세먼지나 환기 걱정 없이 쾌적하게 생활할 수 있다. HDC현대산업개발과 HDC아이콘트롤스가 개발한 지하 주차장 스마트 환기시스템은 공기흡입형 화재감지기가 지하 주차장 내 공기 질을 분석해 주차장 공기 상태에 따라 급·배기팬(FAN)이 작동하게 된다.

따라서 공기 질이 좋을 때는 배기팬이 작동하지 않다가 공기 질이 좋지 않거나, 공기흡입형 감지기에 먼지가 많다고 알려지면 자동으로 배기팬이 작동하게 된다. 공기 상태에 따라 효율적으로 배기팬이 작동하여 공동 전기요금을 줄일 수 있고 입주민들은 쾌적한 주차장을 사용할 수 있다. 스마트 환기시스템은 서울숲 아이파크 리버포레부터 순차적으로 적용할 예정이다.

이 밖에도 HDC현대산업개발은 업계 최초로 스마트우편함을 도입했는데, 이는 일반우편함과 무인택배함의 기능을 결합한 것이다. 기존의 택배 배달 시스템은 배달원이 경비실에 맡기거나 세대 호출을 통해 엘리베이터를 타고 오르내리는 번거로움이 있었다. 하지만, 아이파크 스마트우편함은 지하 주차장으로 진입한 택배 차량이 지하동 출입구에서 스마트우편함에 우편물과 택배를 보관하고, 차량으로 집에 도착한 입주민은 주차장 앞 스마트우편함에서 우편물과 택배를 한 번에 찾아갈 수 있다. 입주 예정인 대구 복현 아이파크를 시작으로 점차 확대 적용할 계획이다.

아이파크 입주민을 위한 똑똑한 스마트 주거 서비스플랫폼 ‘마이호미’도 최근 한번 더 변신을 꾀했다. 지난 7월 오픈한 데 이어, 가입자 수, 누적 다운로드는 수가 각각 2만여 건에 달하는 마이호미를 통해 입주 서비스, 인테리어, 생활 서비스 등을 다양하게 이용할 수 있다. 또, O2O(Online to Offline) 결제 기능을 이용해 인테리어 견적이나 입주 서비스를 이용할 때도 원하는 날짜별로 손쉽게 예약할 수 있다.

일산 2차 아이파크의 경우 공동현관을 마이호미를 통해 간단하게 자동으로 여닫을 수 있다. 마이호미 어플만 설치되어 있으면 공동출입문이 자동으로 열리고, 출입층으로 엘리베이터까지 호출할 수 있다. 집을 나서기 전 공동 엘리베이터 버튼을 누르지 않고도 편리하게 집이 있는 층으로 엘리베이터 호출이 가능한 것이다.

입주가 시작된 병점역 아이파크 캐슬의 예비 입주민들은 마이호미로 이사 예약을 할 수 있다. 기존 관리사무소에서 전화 등을 통해 예약을 관리하던 시스템과 달리 예비 입주민이 직접 날짜를 지정하고 수정도 할 수 있어 편의성을 강화했다. 또한, 모바일 사용이 어려운 노약자를 위해 PC 예약 관리 프로그램도 제공한다.

‘HDC 스마트 공기 질 관리 서비스’는 최근 미세먼지 이슈가 높아짐에 따라 아이파크 입주민들에게 쾌적한 주거공간을 제공하기 위해 HDC현대산업개발과 HDC아이콘트롤스가 공동 개발한 서비스다.

먼저 거실 천정에 설치되는 무선 AP 일체형 공기 질 측정센서(발코니 확장 옵션)는 HDC현대산업개발과 HDC아이콘트롤스가 협업하여 공동주택 최초로 개발 및 적용한 특허기술이다. 무선 AP와 미세먼지 센서를 결합한 형태의 제품으로, 세대 내 초고속 무선인터넷 인프라를 제공할 뿐만 아니라, 실내 미세먼지 및 CO2 농도를 감지하여 월패드를 통해 수치화된 정보로 보여주는 제품이다.


이외에 조명과 냉난방, 엘리베이터 호출, 가스밸브 잠금 등을 제어할 수 있는 인공지능 플랫폼인 카카오홈 빌트인 시스템, 주방에서 조명, 가스, 난방, 환기 등뿐만 아니라 공지사항, 주차 위치 확인 등 단지 정보 조회가 가능한 HDC홈패드 등도 아이파크의 편의성을 높이고 있다.


HDC현대산업개발 측은 “입주민들이 아이파크에 산다는 자부심을 더욱 느낄 수 있도록 프리미엄 라이프 플랫폼을 향한 정진을 계속할 것”이라고 밝혔다.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