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국대학교 경주캠퍼스 교무팀에 근무하고 있는 박정필 계장이 학사관리 업무에 관한 공로를 인정받아 부총리 겸교육부장관 표창장을 받았다.
박정필 계장은 실시간 온라인 강의 시스템 구축 및 수강 신청 시스템 개선, 강의평가와 학사제도 개선을 통해 엄정한 학사관리, 온라인 강의 활성화와 강의모델 다양화 등에 이바지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박정필 계장은 “교육부장관상이라는 큰 상을 받게 돼서 영광스럽고 부끄럽다. 코로나19라는 초유의 사태에 대응하느라 바쁘고 힘들기도 했지만, 주위의 많은 도움으로 어려움을 극복할 수 있었던 것 같다. 그동안 학사관리를 위해 노력해주신 학사운영실을 비롯한 교무팀 전체 구성원에게 감사드린다”라고 수상 소감을 밝혔다.
한편 동국대 경주캠퍼스는 전국대학 최초 학사정보와 연동한 Webex 실시간 온라인 강의 시스템 구축하고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한 비대면 수업을 성공적으로 운영해 지난해 교육부 원격수업 우수사례 대학으로 선정된 바 있다.
2020학년도 2학기부터 학생들이 전공 이론 과목 수강 신청 시 수업방식을 대면과 비대면 중 자율적으로 선택하는 수업 운영으로 학생들의 안전과 지역 안전을 도모하고, 더 나아가 학생들의 학습권을 보장하기 위해 적극적인 대응을 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