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상이 설 명절을 맞아 ‘2021 설 선물세트’를 선보인다.
25일 대상그룹에 따르면, 2021 설 선물세트는 1만원 미만 가성비를 앞세운 제품부터 코로나19로 인한 집콕 트렌드에 착안한 ‘청정원 집콕세트’ 특별 한정판까지 다양하게 구성됐다.
대표적으로 △청정원의 인기 제품을 엄선한 ‘청정원 종합세트’ △햄과 참치 등으로 조합된 ‘우리팜 선물세트’ △햄과 유지류를 함께 구성한 ‘팜고급유 세트’ △가성비 만점의 ‘재래김 세트’ 등을 선보인다. 또 높아진 고급유와 장류 수요에 따라 △고급유 세트 △프리미엄 장류세트 등을 내놓았으며, 코로나19로 인한 집콕 트렌드를 겨냥한 ‘청정원 집콕세트’도 한정판으로 특별 구성해 출시했다. 대상웰라이프의 홍삼, 클로렐라, 유산균, 석류즙 등을 선택할 수 있는 ‘건강선물세트’도 판매한다.
친환경 트렌드에 맞춰 포장에도 신경 썼다. 불필요한 구성품 간의 간격을 줄여 플라스틱과 종이 사용을 최소화하고 재활용이 가능한 투명 용기를 적용했다. 쇼핑백 재질도 변경했다. 김 선물세트의 쇼핑백 원단을 부직포에서 종이로 변경해 종이로 분리수거가 가능하도록 개선했다. 대상은 향후 종이 쇼핑백을 다른 선물세트에도 확대 적용해나갈 계획이다. 냉장·냉동제품의 경우 재사용이 가능한 보냉백으로 포장한다.
2021 설 선물세트는 통합 온라인 쇼핑몰 정원e샵을 비롯, 전국 백화점 및 할인점 등에서 구입할 수 있다. 각 선물세트 구매 시 쇼핑백을 동봉해 배송하며, 대량 구매 문의는 정원e샵 대표번호 또는 1 대 1 게시판을 통해 가능하다.
온택트 쇼핑 트렌드에 따라 온라인 쇼핑몰 정원e샵 회원을 대상으로 3가지 할인 프로모션도 진행한다. 정원e샵 회원이라면 설 선물세트를 조건 없이 최대 67% 할인된 가격에 구매할 수 있다. 여기에 청정원 선물세트에 한해 ‘일반 회원’은 10%, ‘클래식 회원’은 15% 중복 할인 받을 수 있는 쿠폰을 추가로 제공한다. 자세한 사항은 정원e샵 해당 이벤트 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대상 관계자는 “지난 추석에 이어 올해도 고향이나 친지 방문 대신 선물세트로 마음을 전하는 움직임이 나타날 것으로 예상된다”며 “이러한 점에 주목해 선택의 폭이 넓은 다양한 구성과 가격의 선물세트를 선보이고, 집에서 명절을 잘 보낼 수 있도록 실용 만점의 집콕세트도 한정판으로 내놓게 됐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