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DC현대산업개발이 중소·벤처기업과의 상생협력을 확대하고 기술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진행한 제1회 ‘기술제안공모제’에서 최종 우수작이 선정됐다.
23일 HDC현대산업개발에 따르면, 이번 공모제에는 지난 7월 13일부터 9월 11일까지 77개사로부터 97건의 기술제안이 접수됐다. 이 중 경제성, 사업성, 혁신성, 생산성 등을 중점으로 엄정한 심사 과정을 거쳐 최종 대상으로 선정된 기술은 착탈식 보조말뚝을 이용한 PHC말뚝 역타공법(피에이치씨탑다운㈜)이었다.
이외에 엘리베이터 승강기 수직통로의 낙하물 방호선반(미진정공㈜), 아파트 벽체 및 슬라브 철근 선조립 시공(금문철강㈜, 다스코㈜), 테이블폼 시스템 공법 개선(㈜월드플랜) 등도 수상작으로 선정됐다.
수상작에는 대상 1000만원, 금상 500만원 등 상금 총 2000만원이 수여되며, 우수기술을 제안한 기업은 HDC현대산업개발의 협력회사로 등록된다. 또, 내년부터 건설 현장에서 기술을 사업화할 기회를 제공하고, 파일럿 테스트를 통해 성과가 입증되면 수의계약 또는 장기계약 등의 혜택을 부여하는 등 우수기술 보유 중소기업에 대한 육성과 지속적인 동반성장을 이어갈 계획이다.
한편, 이번 공모제의 서류 및 프리젠테이션 심사를 비롯한 모든 과정과 시상식은 코로나19 상황을 감안, 모두 비대면으로 진행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