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국대학교 경주캠퍼스 대학일자리센터(센터장 안영규)는 재학생 및 지역 청년의 취업역량 강화를 위해 최근 ‘2020 YOU-DREAM 언택트 기업탐방’과 ‘기업탐방 경진대회’를 운영했다고 9일 밝혔다.
‘2020 YOU-DREAM 언택트 기업탐방’은 대학일자리센터 서포터즈가 지역 우수기업을 선정하고 기업소개와 인사담당자 인터뷰 등의 내용으로 제작한 기업탐방 영상을 교내 LMS 및 기업탐방 홈페이지에 올리는 과정을 통해서 일 경험을 할 수 있도록 했다.
‘기업탐방 경진대회’는 재학생이 취업을 희망하거나 거주지 인근 지역의 유망기업을 선정해 개별 또는 팀으로 탐방한 후 작성한 결과보고서를 바탕으로 발표를 진행하는 형식으로 운영됐으며 총 21명의 학생이 참가했다.
최우수상은 ㈜한국하우톤에 대한 탐방보고서를 작성한 김지호(경영학부 4) 씨가 차지했으며, 상금 50만 원을 수상했다. 우수상 2팀에는 상금 30만 원, 장려상 5팀에는 상금 20만 원이 각각 수여 됐다.
기업탐방 경진대회 최우수상을 받은 김지호 씨는 “취업 희망하던 기업에 직접 방문해 인사담당자와 인터뷰를 진행함으로써 기업에 대한 내용을 세부적으로 이해할 수 있었다”며 “발표를 준비하면서 기업탐방을 진행한 기업에 입사하기 위해 준비해야 할 사항에 대한 성공 취업을 위한 계획을 구체적으로 수립해볼 수 있는 뜻깊은 시간이었다”고 말했다.
안영규 대학일자리센터장은 “자신에게 맞는 기업을 탐색할 기회를 제공하고, 역량과 적성에 맞는 취업 지원을 하고자 이번 프로그램을 기획했다”며 “일터를 탐방하거나 사업체 정보를 면밀하게 수집·분석하고, 업·직종 관련 실무역량을 함양시키는데 앞으로도 꾸준히 지원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