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건설이 공식 유튜브 채널 ‘힐스 캐스팅’에서 6일 오전 10시부터 생방송 부동산 토크쇼를 업계 최초로 진행한다고 5일 밝혔다.
이번 생방송 토크쇼는 최고의 부동산 전문가 4인이 모여 2020년 주택시장의 흐름을 분석하고, 2021년 부동산 시장을 전망하는 자리로 마련됐다.
출연진으로는 필명 ‘빠숑’으로 유명한 스마트튜브 부동산조사연구소 김학렬 소장, ‘월천대사’라는 필명으로 잘 알려져 있는 이주현 월천재테크 대표, 증권가 스타 애널리스트 출신인 이상우 인베이드투자자문 대표, ‘아기곰’이라는 필명으로 부동산 투자자들 사이에서 유명한 문관식 부동산 칼럼니스트 등이 출연한다.
전문가들은 서울, 수도권, 광역시, 지방 중소도시별로 올해 부동산 시장이 어떠했는지 정리하고, 정부의 부동산 규제가 시장에 어떤 영향을 끼쳤는지 분석하는 시간을 가질 예정이다. 또, 서울시장 선거, 3기 신도시 조성 등 내년 부동산 핵심 이슈를 파헤쳐보고, 내년 부동산 시장의 전망도 제시한다.
외에 내 집 마련을 노리는 실수요자들을 위해 내년에 신규 청약 대기자들이 주목해야 할 지역이나 사업지를 꼽아보며, 투자자들을 위해서는 오피스텔, 도시형 생활주택이나 생활형 숙박시설 같은 주거대체상품에 대해 예상하는 시간을 가질 예정이다.
한편, 현대건설 공식 유튜브 채널 힐스 캐스팅은 ‘힐스 분양zip’과 ‘힐스 라이프’, ‘부동산 톡zip’ 등의 카테고리를 통해 다양한 영상을 제공하고 있다. 앞으로도 현대건설은 온라인 비대면 고객 서비스를 더욱 발전시켜나간다는 방침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