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상이 감성 편의점 고잉메리와 손잡고 ‘미원’을 활용한 신메뉴 2종을 오는 12월 31일까지 한정 출시한다고 26일 밝혔다. 감칠맛의 대명사로 불리는 미원과 고잉메리의 핵심 역량을 접목한 컬래버레이션 메뉴를 통해 MZ세대에게 한 걸음 더 다가간다는 계획이다.
이번 컬래버레이션은 올해 초 대상이 출간한 레시피북 ‘미원식당’의 타이틀을 활용한 점이 특징이다. 앞서 미원식당은 2030세대를 사로잡는 이색적인 메뉴에서 오팔세대를 향수에 젖게 하는 추억의 메뉴까지 ‘미원 한 꼬집’으로 감칠맛을 더하는 60여가지의 레시피를 소개해 화제를 모은 바 있다.
‘미원 X 고잉메리 컬래버레이션 메뉴’는 ‘마약쭈꾸미 김밥’ ‘초럭셜 生트러플 리조또’ 등 2종으로 구성됐다. 마약쭈꾸미 김밥은 미원 한 꼬집으로 감칠맛을 살린 매콤짭짤한 주꾸미를 고소하고 따끈한 김밥에 얹어 한입에 먹기 좋은 메뉴다. 초럭셜 生트러플 리조또는 신선한 달걀로 황금빛을 낸 에그리조또에 미원 한 꼬집으로 풍부한 감칠맛을 더했으며, 생트러플의 깊은 풍미와 은은한 감칠맛이 일품이라는 게 회사 측 설명이다.
고잉메리 서울 직영 매장에서 신메뉴를 만나볼 수 있으며, 고잉메리 모바일 주문 ‘메리오더’를 통해 테이크아웃 주문 시 기다리지 않고 빠르게 수령할 수 있다.
대상은 신메뉴 출시를 기념해 고잉메리 매장에서 해당 메뉴 2종 주문 시 미원 로고가 박힌 공기돌을 증정하는 이벤트도 진행한다. 해당 사은품은 한정 수량으로, 재고 소진 시까지 제공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