락앤락이 가을·겨울 시즌을 맞아 EBS 교육방송의 인기 크리에이터 ‘펭수’와 협업한 ‘펭수 텀블러’ 시리즈를 출시했다고 5일 밝혔다. 펭수 텀블러는 락앤락이 지난 5월 출시한 ‘펭수 물병’에 대한 고객들의 뜨거운 호응에 힘입어 내놓은 굿즈 상품이다.
이번 시리즈는 라이프스타일에 따라 선택할 수 있도록 △펭수 클립 텀블러 △펭수 스윙 텀블러 △펭수 워너비 원터치 텀블러 △펭수 밀키 텀블러 총 4가지 타입으로 구성됐다. 각 제품마다 펭수 캐릭터를 중심으로 디자인적 포인트를 살려 패션 아이템으로 활용하기에도 제격이다.
먼저 펭수 클립 텀블러는 펭수의 밝은 이미지를 그대로 옮긴 듯한 화사한 컬러에 한껏 신이 난 펭수가 그려졌다. 3D 인쇄기법을 사용해 펭수를 입체감 있게 디자인해 한층 생동감을 살린 점이 특징이다.
펭수 스윙 텀블러는 텀블러로는 잘 볼 수 없었던 컬러풀한 색상에 펭수를 뜻하는 알파벳 P를 적용해 눈길을 사로잡는다. 두 제품 모두 간편하게 여닫을 수 있는 클립형과 스윙형 뚜껑을 적용해 사무실이나 차량 등 실내에서 사용하기 적합하다.
펭수 워너비 원터치 텀블러는 용량별 상반되는 콘셉트가 돋보인다. 450㎖ 사이즈는 심플한 무채색 컬러에 펭수 얼굴만으로 포인트를 줘 모던하고 세련된 느낌으로 디자인했으며, 350㎖ 사이즈는 파스텔 색상에 귀여운 펭수의 앞과 뒤, 옆 모습을 360도 입체적으로 표현했다.
펭수 밀키 텀블러는 우유병을 닮은 300㎖의 아담한 사이즈에 펭수를 연상케 하는 노란색과 분홍색을 기반으로 반갑게 인사하는 펭수가 그려져 아기자기한 감성을 전한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락앤락은 펭수 텀블러 출시를 기념해 10월 한 달간 특별한 프로모션도 진행한다. 온라인 자사몰인 락앤락몰에서 펭수 텀블러를 구매한 소비자 20명을 추첨해 펭수 굿즈로 꾸려진 ‘펭수 엣홈세트’를 증정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