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주) C&C가 우석대학교에 ‘클라우드 제트 파놉토(Cloud Z Panopto) 기반 온택트 강의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17일 밝혔다.
이번 온택트 강의 서비스는 코로나19 상황에서 대면수업과 비대면 수업을 병행하는 블랜디드(Blended, 혼합형) 수업을 효과적으로 제공하기 위해 추진됐다.
우석대학교는 9월부터 7주동안 전(全)학과 수업을 비대면으로 운영하고 수강인원 20명 이하 또는 강의실 밀집도 50% 이하인 실습·실기 과목의 경우에만 제한적으로 대면수업을 진행한다.
SK㈜ C&C는 클라우드 기반의 온라인 강의 플랫폼 ‘클라우드 제트 파놉토(Cloud Z Panopto)’를 우석대학교의 학습관리시스템(LMS, Learning Management System)과 화상회의 플랫폼 줌(ZOOM)을 연계해 학과별 오프라인 강의를 온라인으로 재현한다.
간호대, 보건복지대, 사범대, 약학대, 한의과대 등 총 9개 단과대학 1만여 학생들은 기존과 동일하게 스마트학습관리시스템에 접속, 강의 시간에 맞춰 입장하면 된다. 모바일·PC는 물론 맥(Mac)에서도 접속 가능하다.
향후 양측은 실습 교육 과정에 클라우드 제트 파놉토의 360도 가상현실(VR, Virtual Reality) 기능도 접목, 온택트 강의 수준을 지속적으로 높여간다는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