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DC현대산업개발이 강원 속초 영랑동 113-12번지 일원에 생활형 숙박시설 ‘속초 아이파크 스위트’의 견본주택을 열고 분양 중이다.
26일 HDC현대산업개발에 따르면, 단지는 지하 2층~지상 27층, 전용면적 21~128㎡ 생활형 숙박시설 570실과 근린생활시설로 구성된다. 실거주부터 숙박 임대사업까지 가능한 신개념 주거공간으로, 최근 수도권 및 광역시 일대에 적용되는 각종 부동산 규제에서 자유로운 것이 강점이다.
이 단지의 가장 큰 장점은 속초의 명소를 다양하게 조망할 수 있다는 것. 동해바다를 비롯해 청초호, 영금정, 영랑호, 설악산, 등대해수욕장 등을 모두 내려다보는 입지여서 여유로운 휴식이 가능하다.
전체 객실 중 98%가 동해바다 조망이 가능한데, 남측으로는 속초국제여객터미널과 청초호, 북측으로는 영랑호 및 등대해수욕장, 동측으로는 영금정과 속초등대전망대, 서측으로는 설악산과 도심을 조망할 수 있다.
또, 속초국제여객터미널과 영금정, 등대전망대, 등대해수욕장 등 속초의 유명 관광지를 걸어서 이용할 수 있으며, 설악산 국립공원과 청초호, 속초해수욕장도 가깝다.
단지 인근에 속초해양경찰서가 위치해 있고, 춘천지방법원 속초지원, 속초시청, 속초문화예술회관 등 공공기관과 속초 도심권도 가깝다.
이외에 동서고속화철도 KTX속초역 개발을 통해 서울 접근성이 크게 개선될 예정이며, 용산~춘천~속초를 잇는 동서고속화철도 KTX속초역(가칭)이 오는 2027년 개통 예정이다.
분양 관계자는 “이 단지는 1군 브랜드로 조성되는 데다 동해바다와 호수, 설악산 등 수려한 자연경관까지 조망이 가능하다”며 “더불어 동서고속화철도 개발로 서울과의 접근성이 크게 개선되는 만큼 임대뿐만 아니라 세컨드 하우스로의 활용까지 가능해 투자 수요들의 관심이 높다”고 전했다.
견본주택은 강원도 속초시 조양동 1544-4번지 일원(청초호 유원지 인근)에 위치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