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야쿠르트는 지난 12일 한국야쿠르트 본사에서 크라우드 펀딩 플랫폼 ‘와디즈’와 스타트업 성장 지원 및 플랫폼 활용 공동 마케팅에 관한 전략적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24일 밝혔다.
한국야쿠르트가 타사와 플랫폼을 제휴한 것은 창립 이래 처음이다. 와디즈와 협업을 통해 온라인몰 ‘하이프레시’의 인지도 향상과 젊은 층의 유입을 기대한다고 회사 측은 전했다.
이번 MOU를 통해 한국야쿠르트는 와디즈 플랫폼을 언택트(비대면) 마케팅 도구로 활용한다는 방침이다. 신제품 출시 전 펀딩 과정을 통해 판매 수요 예측과 초기 반응 조사를 진행하며, 와디즈의 제품 중 신선과 건강 콘셉트에 부합하는 상품은 하이프레시에서 판매할 계획이다.
김병진 한국야쿠르트 대표이사는 “한국야쿠르트가 국내 대표 크라우드 펀딩 플랫폼인 ‘와디즈’를 만나 온라인 사업 확장의 전환점을 맞았다”며 “스타트업 벤처 기업의 유통경로를 열어 주는 성장 브릿지로서 역할을 다하며 다양한 시너지 효과를 창출해낼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와디즈는 월간 방문자 수가 1000만명에 달하는 크라우드 펀딩 플랫폼이다. 아이디어와 기술은 있으나 자금 부족으로 인해 홍보 및 시장 테스트가 필요한 제품을 투자자와 직접 연결해 화제가 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