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홈쇼핑이 다음달 5일까지 ‘고고마켓’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15일 밝혔다.
고고마켓은 ‘고객이 직접 고르는 마켓’의 줄임말로, 쇼핑 후 제공되는 사은품을 고객이 원하는 품목으로 선택할 수 있도록 한 것이 특징이다.
통상 홈쇼핑업계는 매달 구매액과 구매 횟수 등 조건을 충족하는 고객을 선정해 사은품을 제공해왔다. 앞으로는 고객이 원하는 사은품을 직접 고를 수 있도록 프로모션 진행 방식을 바꾼다는 얘기다.
현대홈쇼핑은 고고마켓 프로모션 기간 동안 방송 상품을 2회 이상 구매하고, 총 구매액이 25만원 이상인 고객들을 대상으로 사은품을 증정할 예정이다.
특히 고객들은 라면(20개입), 스팸 세트(6개입), 물티슈(12입), 키친타올(18롤), 세탁세제(8ℓ) 등 8종류의 생필품 중 원하는 품목 하나를 지정해서 받을 수 있게 된다. 현대홈쇼핑은 고고마켓 프로모션을 정례화하고, 사은품 품목도 명절 선물세트·모바일 쿠폰 등으로 다양화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현대홈쇼핑 관계자는 “이번 프로모션은 사은품을 보다 실용도 높은 생필품으로 다양하게 구성해 달라는 고객들의 의견을 반영해 마련했다”며 “앞으로도 고객들이 만족할 수 있도록 차별화된 프로모션을 만들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