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유업 셀렉스가 오는 25일 건강기능식품 ‘코어 프로틴 플러스’를 출시한다.
20일 매일유업에 따르면, 코어 프로틴 플러스는 체내에서 합성되지 않아 음식물로 섭취해야 하는 9가지 필수아미노산을 모두 고르게 갖춘 완전 단백질(유청단백질, 카제인 단백질, 분리대두 단백질)로 구성됐다. 또 단백질의 질을 나타내는 ‘아미노산 스코어’가 110점 이상으로, 아미노산스코어가 85점 이상이 돼야 건기식으로 인정해주는 식품의약품안전처 기준 대비 129%를 기록했다. 아미노산 스코어는 단백질의 영양가를 그 식품에 함유된 아미노산의 질로 평가하는 방법이다.
단백질의 질 뿐 아니라 총량도 늘렸다. 기존 ‘코어 프로틴’보다 단백질은 10% 늘린 20g, 필수아미노산 류신(부원료)은 50% 늘린 3000mg이 함유돼 있다. 영양성분도 강화해 근육과 뼈를 위한 칼슘(300mg), 마그네슘(100mg), 비타민D(20㎍)는 기본으로 구성하고, 활력을 위한 비타민B군과 정상적인 면역기능을 위한 아연까지 추가했다.
맛과 용해도도 한층 개선했다. 맛 기호도 조사를 10개월에 걸쳐 진행했고, 분말이 물에 잘 녹을 수 있도록 공정을 개발했다. 우유의 진하고 고소한 맛은 그대로 유지하면서, 유당은 우유의 10분의 1로 줄이고 평소 유당 때문에 우유를 잘 마시지 못한 사람도 편하게 마실 수 있게 했다.
까다롭게 관리하는 유아식 생산과 동일한 생산품질관리시스템을 적용했고, WET블렌딩 공정으로 가공해 분말 한 알 한 알의 영양이 균일하며 물에 잘 녹는다. 200㎖ 물에 코어 프로틴 플러스 분말을 3스푼(38g) 넣은 후 가볍게 저어 마시면 된다.
제품은 가정용 캔과 운동이나 야외활동 시 휴대가 간편한 스틱형 2가지로 마련됐다.
한편 매일유업은 지난 2018년말 셀렉스를 선보이며 성인영양식 사업에 진출했다. 현재까지 총 150만 캔이 판매되는 동안 섭취대상, 보관방법, 성분 등 단순 문의부터 상품 제안까지 다양한 고객 의견을 반영해 제품을 개선해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