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백화점 판교점 5층에 위치한 현대어린이책미술관이 오는 8월 30일까지 ‘말도 안돼! No Way’ 전시를 개최한다.
19일 현대백화점에 따르면, 이번 전시는 아치·다리·마천루 등 건축 요소를 알기 쉽게 표현한 해외 유명 작가들의 그림책을 원화로 선보인다. 세계적 건축가 ‘르 코르뷔지에’ ‘안토니 가우디’ ‘자하 하디드’의 건축 기법을 모티브로 한 그림책 등 다양한 작품도 함께 전시한다.
필로티(건물 1층에 벽 없이 기둥만 세우는 형태)를 처음 고안한 프랑스 건축가, 르 코르뷔지에·스페인 천재 건축가, 안토니 가우디·국내에선 ‘동대문디자인플라자(DDP)’를 설계한 건축가로 유명한 자하 하디드 등 유명 건축가들의 건축 기법을 쉽게 표현한 그림책 30여 권을 전시한다.
다양한 체험활동도 진행한다. 전시 기간 동안 어린이들이 일상에서 쉽게 접할 수 있는 다양한 재료를 활용해 미니 사이즈로 건축 조형물을 만들어 볼 수 있고, 6층에 마련된 ‘건축 실험실’에선 ‘구름 위에 걸린 집’ ‘폭신폭신한 정전기의 집’ ‘눈에 보이지 않는 투명한 집’ 등 6개 테마로 만들어진 건축 모형들을 직접 만져보고 관찰할 수 있다.
자세한 전시 관람 정보는 현대어린이책미술관 인터넷, 모바일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