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양사의 식자재 유통사업 브랜드 서브큐가 오는 23일 카페 점주 및 관계자, 예비 창업자 등을 대상으로 ‘베이커리 및 카페음료 메뉴’ 세미나를 온라인으로 개최한다고 17일 밝혔다.
이번 세미나는 삼양사 소속 제과기능장과 차, 음료 전문 기업인 삼원티앤비의 ‘티 마스터’가 함께 강사로 나선다. 티 마스터는 차에 대한 기초 지식과 추출 관련 소정의 교육을 수료하고 시험을 거친 차 전문 인력이다.
삼양사 제과기능장은 냉동베이커리를 이용해 ‘몽블랑 크로와상’ ‘크로와상 샌드위치’ 등 음료와 함께 즐길 수 있는 디저트와 사이드 메뉴를 시연한다. 삼원티앤비 티마스터는 ‘청포도 세이지그린티’ ‘자두 체리블러썸’ 등 봄철에 어울리는 카페 메뉴를 제안한다. 강사진은 메뉴 시연 외에도 매장 규모에 맞는 오븐 선택 방법, 냉동 베이커리 활용 방법 등 창업 준비 과정에 필요한 노하우도 함께 공개한다.
한편 삼양사 서브큐는 설탕, 밀가루, 유지 등 직접 생산하는 큐원 브랜드 제품을 기반으로 다양한 상품을 원스톱으로 제공하고 있다. 또 양식, 중식, 제과제빵 전문 셰프와 식품 연구원들이 연중 지속적으로 고객맞춤 세미나, 제과제빵 기술세미나 및 신상품 세미나 등을 개최해 외식업 종사자와 예비 창업자에게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