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PC그룹이 운영하는 던킨이 EBS의 인기 크리에이터 ‘펭수’와 협업한 ‘펭수 도넛’을 다음달 1일 출시한다고 26일 밝혔다. 27일에는 공식 유튜브 채널 ‘던킨TV’에서 펭수 도넛 신제품 및 각종 협업 상품을 개봉하는 ‘언박싱’ 영상을 선공개할 예정이다.
펭수 도넛 2종은 코코넛 후레이크를 원료로 활용한 것이 특징이다. 부드러운 버터밀크 케익 도넛 위에 남극의 하얀 눈을 연상시키는 고소하고 달콤한 코코넛 후레이크를 가득 뿌려 씹는 재미를 더한 ‘펭-펭 코코넛 버터밀크도넛’과 버터크림이 들어간 필드 도넛에 코코넛 후레이크를 올린 ‘펭-하 코코넛 버터크림필드’로 구성됐다.
펭수 도넛은 전용 패키지와 함께 만나볼 수 있다. 펭수가 앞에 놓인 도넛을 먹는 듯한 디자인이 패키지에 그려져 있고, 도넛 위에는 ‘펭-러뷰’, ‘엣헴’ 등 펭수 유행어를 그린 도넛 픽을 꽂아 소장 욕구를 자극한다.
던킨은 펭수와의 협업을 기념해 다양한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오는 30일과 31일 해피포인트 어플리케이션에서 ‘펭수 리유저블컵 아이스 아메리카노 쿠폰’을 50% 할인된 가격(1750원)에 판매한다. 오는 4월 1일부터 매장에서는 모든 아이스 제조 커피·음료 구매 시 ‘펭수 리유저블컵’을 무료 증정한다.
또 배달 앱 ‘해피오더’와 ‘요기요’에서는 펭수 노트세트와 도넛 8종(펭수 도넛 포함)을 담은 ‘펭수노트 도넛세트(1만5000원)’를 한정 판매한다. 펭수 노트세트는 춤을 추거나, 선글라스로 멋을 내는 등 펭수의 매력을 담은 노트 3종과 스티커 3종으로 구성됐다.
한편 던킨은 4월 1일부터 5일까지 5일간 요기요에서는 ‘누구나 3000원 할인’을, 해피오더 앱에서는 ‘배달비 무료 혜택’을 제공하는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모든 행사는 프로모션 상품 소진 시 자동으로 종료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