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 패션 스토어 무신사가 글로벌 SPA 브랜드 ‘스파오(SPAO)’와 EBS 연습생 ‘펭수’ 협업 에디션을 한정 판매한다고 20일 밝혔다.
이를 기념해 무신사는 10살 펭수의 유치원 졸업사진이 프린트된 ‘남극유치원 스웨트 셔츠’ 래플 응모 행사를 통해 단독 판매한다. 총 500개 한정 수량으로 전국의 ‘펭-클럽’ 멤버를 자처하는 고객들의 폭발적인 참여가 예상된다.
이번 펭수 에디션은 ‘펭수 옷장 대공개’라는 콘셉트로 다양한 펭수 모습이 담긴 스웨트 셔츠, 반팔 티셔츠, 수면 바지 등 총 11종으로 출시된다.
‘펭-하! 스웨트 셔츠’는 멀리서도 시선을 사로잡는 펭수 빅 나염 프린트, 언제 어디서나 부담 없이 입기 좋은 작은 자수 등을 적용하는 등 다양한 디테일이 돋보인다. ‘펭수 신이나 반팔 티셔츠’는 펭수 캐릭터를 크고 작은 디자인으로 반영해 재미를 더했다. 보들보들한 촉감의 ‘펭수 꿀잠 수면 바지’는 오디션 펭수, 댄싱 펭수, 해바라기 펭수 등 다채로운 매력의 펭수 그래픽을 담았다.
다양한 펭수 굿즈 증정 프로모션도 진행한다. 일정 금액 이상 구매 시 펭수 마우스 패드, 펭수 대형포스터를 제공한다. 또 무신사 스토어 내 ‘스파오’ 브랜드 숍 좋아요 아이콘을 누른 캡쳐 이미지와 펭수를 좋아하는 이유를 댓글로 작성하면 총 3명에게 펭수 스웨트 셔츠를 증정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