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대학교는 12일 산학협력리더스관에서 안전공감더하기 UCC공모전 시상식을 개최했다.
‘안전공감더하기’는 지역 인재육성을 위한 오픈캠퍼스를 추진해 개설된 교과목으로, 산업안전보건인력을 양성하고 취업까지 연계하는 프로그램이다.
안전공감더하기 UCC공모전은 안전공감더하기 교과목 운영 활성화와 차기 교과목 홍보 및 오픈캠퍼스 성과를 확산하고 수업 참여학생의 산업안전 이해 고취 및 현장실무 능력 향상을 위해 개최됐다.
이번 공모전에는 안전공감더하기 수업을 듣는 30명의 학생이 참가 했으며 총 3팀이 수상했다. 최우수상은 구태영(기계자동차공학전공), 김민수(기계자동차공학전공), 김민수(중국어‧중국학전공), 김민재(화학공학전공), 심지윤(화학공학전공) 학생이 수상했으며 우수상은 어선영(화학전공), 엄지원(의류학전공), 이지웅(기계자동차공학전공), 이태환(화학전공), 정지수(IT융합전공) 학생이 수상했다. 또 장려상은 김태한(기계자동차공학전공), 류재민(IT융합전공), 민영욱(전기전자공학전공), 박슬비(식품영향학전공), 최지원(IT융합전공) 학생이 수상했다.
한편 울산대학교와 안전보건공단 교육원은 안전공감더하기 교육과정 운영을 통해 산업현장과 지역사회 안전문화를 확산해 나갈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