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 함양군 보건소는 제47회 세계보건의 날을 기념 주민들의 건강생활실천 활성화를 위해 8일 보건소에서 건강 체험 홍보관 운영과 거리 캠페인을 했다고 밝혔다.
세계 보건의 날은 세계보건기구(WHO) 발족(1948년)을 기념하는 날이다. 올해 제47회로 보건의 날 주제 ‘국민건강보장’이며 슬로건은 ‘예방하는 건강생활, 당신의 평생 행복’으로 질병 치료 중심에서 ‘예방중심 정책’강화하여 군민들이 건강하고 행복한 삶을 보장하는 데 의미가 있다.
이날 보건소 앞마당에 건강 체험 홍보관 부스를 설치하여 비만 조끼체험, 절주, 심뇌혈관질환 예방을 위한 혈압·혈당측정과 일산화탄소 측정을 통한 흡연 예방, 손 씻기를 통한 감염병 예방 홍보, 정신, 치매, 국가암검진, 구강 보건사업 등 다양한 건강정보를 제공하고 상담을 통해 건강에 대한 관심을 가질 수 있는 계기가 됐다.
이와 함께 보건소에서는 거리 캠페인을 통한 보건사업 전반에 대한 홍보를 하기도 했다.
건강 체험 홍보관 운영에 참여한 주민 서 모(72) 씨는 “보건소에 혈압을 알기 위해 자주 오기는 하는데 오늘처럼 여러 가지를 체험을 해보는 것은 처음이다”라며 “말로 듣는 것보다 체험을 직접 해보니까 건강의 중요성이 확 느껴진다”라고 말했다.
보건소 관계자는 “주민과 함께하는 보건의 날 행사를 통해 질병을 예방하고 건강하게 생활할 수 있도록 다양한 방법으로 건강정보를 제공하겠다”면서 “앞으로도 주민 모두가 건강한 생활을 영위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