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 영양군 공무원직장협의회는 1일 영양군청 대회의실에서 오도창 영양군수, 김형민 영양군의회 의장, 이종열 경북도의원, 군의원, 박민수 경북협의체 회장, 시․군 직장협의회장 및 회원 등 2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10·11대 회장단 이·취임식과 함께 출범식을 갖고 본격적인 활동에 들어갔다.
이날 이·취임식 및 출범식은 신임 회장단 소개와 함께 신임 회장 취임사, 주요 활동 경과 및 향후 사업 계획 보고, 전임 회장단의 노고를 기리는 감사패 전달 등의 순서로 진행됐다.
오제호 신임 회장은 취임사를 통해 “제11대 영양군공무원직장협의회는 소통과 공감, 화합과 통합을 바탕으로 회원이 우선하는 조직을 만들겠으며, 이를 위해 원칙과 신뢰, 공정과 투명, 대화와 타협을 바탕으로 직장협의회를 이끌어 가겠다.”라고 포부를 밝혔다.
또한 직장협의회장에 취임하며 ▲ 모든 현안은 대화를 통한 소통 강조 ▲ 많은 회원의 참여 확대를 통한 투명성 강화 ▲ 집행부와의 상생을 통한 즐겁고 행복한 직장생활 토대 마련 ▲ 회원 눈높이에 맞는 맞춤형 정책 추진 등 4가지 원칙을 제시했다.
오도창 군수는 “공무원직장협의회가 중심이 돼 직장협의회 내 직원 복리 관련 문제들을 허심탄회하게 상의하고, 갈등과 이견, 대립보다는 상호 이해와 소통을 통해 영양군청 발전을 이뤄나가기를 기대한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