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원시 마산회원도서관(관장 안병균)에서는 시민들의 도서관 이용 활성화 및 책 읽는 습관 형성을 위해 매월 첫째 토요일을 ‘도서관 Day’로 정하고 다양한 독서문화행사를 진행한다.
지난 4일 운영한 도서관Day에는 가족이 함께 볼 수 있는 영화 ‘모아나’를 상영하는 ‘우리가족 도서관-영화관 가는 날’을 진행했고, 도서관 1층 로비에 ‘우리는 집 지킴이야’ 그림책 원화전시회를 개최했다. 또한, 그림책 원화를 보고 퀴즈를 풀어보는 ‘어린이 독서퀴즈’ 등 다양한 행사를 운영했다.
이외에도 상설 프로그램으로 자료실을 방문하는 시민에게 출석 스탬프를 찍어주는 ‘도전! 출석왕’, 1인당 5권인 대출권수를 두 배로 확대하고 대출중지 회원에게도 대출기회를 제공하는 ‘책 읽는 주말’, 유아들에게 동화를 들려주는 ‘책 읽어주세요’ 등 다채로운 행사로 시민들과 함께 소통하는 시간이 됐다.
매달 운영되는 도서관Day 행사에 참여를 희망하는 시민은 상설 프로그램의 경우 도서관Day에 도서관을 방문하면 된다.
특강, 체험 등 사전 접수가 필요한 프로그램은 매월 중순경 마산회원도서관 홈페이지(http://lib.changwon.go.kr/hw/)에 행사 내용을 참고하거나 사서담당(☎225-7471, 7473)으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