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9월 20일 엔씨소프트의 글로벌 e스포츠 대회 ‘신한카드 블레이드 & 소울 토너먼트 2017 월드 챔피언십’이 개막했다.
엔씨소프트의 글로벌 e스포츠 대회 ‘신한카드 블레이드 & 소울(이하 블소) 토너먼트 2017 월드 챔피언십(이하 월드 챔피언십)’이 20일 개막했다.
블소 월드 챔피언십은 전 세계 9개 지역 대표팀이 참가하는 글로벌 e스포츠 대회다. 참여 국가는 한국·중국·대만·일본·북미·유럽·러시아·태국·베트남이다. 각 지역을 대표하는 18개 팀이 블소 e스포츠 최강의 자리를 두고 실력을 겨룬다.
이 대회는 9월 20일을 시작으로 오는 29일까지 열린다. 예선(16강전)과 본선(8강, 4강) 경기는 9월 24일까지 진행된다. 5일 간 토너먼트(듀얼, 싱글)를 거쳐 결선에 진출할 3개 팀을 결정한다.
18개팀 중 지난해 결선 진출 지역에 주어진 혜택(TOP SEED)으로 한국의 ‘GC BUSAN Red’팀과 중국의 ‘Sky’팀이 8강에 직행한다. 나머지 16개팀은 4개 그룹에 4개팀씩 배정돼 16강전을 치른다. 각 그룹에는 지역 대표팀이 고르게 배정됐고, 조 배정은 추첨을 통해 결정했다.
월드 챔피언십 결선은 오는 29일 서울광장에서 열린다. 서울광장에서 개최하는 첫 번째 글로벌 e스포츠 대회다. 이번 대회의 총 상금 규모는 1억8000만원으로 우승 팀에게는 5000만원이 지급된다.
월드 챔피언십의 모든 경기는 블소 공식 홈페이지와 블소 트위치 채널에서 생방송으로 시청할 수 있다.
월드 챔피언십 예선 16강 대진표는 아래와 같다.
Group A
Thankyou9527 (대만)
PengGanDi (대만)
Basilisktime (일본)
Tourist (중국)
Group B
The Chosen One (베트남)
XDDDD (유럽)
NoonsangFanClub (일본)
Guardian (북미)
Group C
RMB Gaming (러시아)
NeoEs.NS (태국)
IDEPS (한국)
Hurricane (북미)
Group D
Madness (러시아)
Bad Intentions (유럽)
BABBAB (중국)
GC BUSAN Blue (한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