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펀딩포유에서 뺨이스튜디오의 컬러링북 후원형 프로젝트를 오는 9월 15일까지 진행한다. (사진=펀딩포유)
펀딩포유가 뺨이스튜디오의 컬러링북 후원형 프로젝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 컬러링 북은 뺨이 스튜디오의 김현영 작가가 서울을 비롯한 부산, 제주도, 전라도, 경상도의 관광명소를 직접 발로 뛰며 스케치해 발간한 컬러링 테라피 북이다.
이 책은 내국인 관광객은 물론 한국을 찾은 외국인 관광객들이 한국의 아름다움과 여행의 추억을 오래 남길 수 있도록 기획했다.
김작가는 지난 2년여 동안 전국을 순회해 토종 컬러링북 5종 세트를 만들었다. 이 책은 올해 서울산업진흥원이 주최한 하이서울 우수상품 어워드에 선정된 바 있다.
컬러링은 스트레스를 줄여주고 집중력을 높여준다. 마음에 평안함을 주고 기억력을 증진시키는 효과가 있다. 김 작가의 디자인은 외국작가와 달리 전통적이며 심플하다. 무엇보다 판형이 작아 빠른 성취감을 느낄 수 있는 장점이 있다.
특히, ‘뺨이’라는 한국 고유의 캐릭터를 활용해 한국의 아름다움을 세계에 알리는 민간외교관 역할을 하고 있다.
후원형 펀딩은 오는 9월 15일까지 진행하고 프로젝트 참가자들을 위해 30% 할인을 실시하고 있다.
김 작가는 “이번에 출시된 컬러링 북은 해당 지역의 주요관광지와 한국문화에 대해 한국어와 영어로 정보를 제공하고 있어 외국인 친구에게 선물하기에 좋은 아이템이 될 것이다”며 “이 책을 통해 한국의 관광문화가 글로벌로 확산되었으면 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