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텔레콤은 대학생 기자단 프로그램 ‘SK텔레콤 캠퍼스리포터’ 16기를 오는 31일까지 모집한다고 18일 밝혔다.
SK텔레콤 캠퍼스리포터는 SK텔레콤이 2009년 1기부터 2017년 15기까지 약 300 명 이상의 대학생 리포터를 육성/배출한 프로그램이다.
선발된 대학생들은 20대의 시각으로 SK텔레콤의 상품/서비스와 New ICT 정보, 최신 캠퍼스 트렌드 등을 분석하고 제작하는 ‘콘텐츠 크리에이터(Contents Creator)’ 임무를 수행하게 된다.
SK텔레콤은 이번 16기부터 ▲영상 크리에이터 ▲디자인 기획자 ▲엔터테이너 총 3개 분야로 나눠 선발할 예정이다.
SK텔레콤 측은 “New ICT를 선도하는 기업으로서, 선발된 리포터들에게 4차 산업혁명 시대의 차별화된 경험을 선사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활동 기간 동안 SK텔레콤의 다양한 상품/서비스 체험 우선권을 부여하고, SK텔레콤 기업 행사 취재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이 밖에도 SK텔레콤의 풍부한 인적 자원을 기반으로 실무 담당자 인터뷰 및 강연의 기회를 제공하며 우수 활동자 대상 해외 탐방 취재 혜택을 제공할 예정이다.
선발된 리포터들은 5개월 동안 개인 미션과 팀 미션을 통해 데이터 기반 인사이트 보고서, 캠퍼스 공감 콘텐츠, SK텔레콤 기업 뉴스 등 다양한 형태의 콘텐츠를 제작하게 된다.
SK텔레콤 캠퍼스리포터 16기가 제작한 콘텐츠들은 기존 공식 SNS 채널(블로그, 페이스북, 네이버 포스트)뿐만 아니라 새로운 채널(유튜브, 인스타그램, 네이버 TV캐스트 등)로도 확장 게재하여 SK텔레콤과 20대가 소통하는 창을 강화해 나갈 계획이다.
오는 31일까지 지원서를 서류 접수하고, 실기 전형을 거쳐, 2차 합격자를 대상으로 8월 3주차에 최종 면접을 진행할 예정이다. 최종 선발된 리포터들은 다음달 31일 발대식을 시작으로 1월까지 약 5개월간 활동하게 된다.
SK텔레콤 캠퍼스리포터 16기는 전국 4년제 대학에 재/휴학중인 대학생이라면 누구나 지원 가능하며, SK텔레콤 캠퍼스리포터 공식 블로그(blog.naver.com/sktreporter)에서 지원서류를 다운로드 받아 작성한 후 운영사무국 이메일(sktreporter@naver.com)로 접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