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SK텔레콤이 인공지능 기기 ‘누구’와 ‘데이터쿠폰’에 포켓몬을 결합한 포켓몬 에디션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사진=SK텔레콤)
인공지능 기기 ‘누구’와 ‘데이터쿠폰’이 포켓몬을 만났다.
SK텔레콤이 인공지능 기기 ‘누구’를 꾸밀 수 있는 포켓몬 스티커와 모바일 게임 ‘포켓몬GO’ 아이템을 제공하는 ‘누구 포켓몬 에디션’을 출시했다고 5일 밝혔다.
‘누구 포켓몬 에디션’은 5천개 한정이다. 한정판 포켓몬 캐릭터 박스로 포장된 ‘누구’를 구매하면, ‘포캣몬 고’ 스티커와 몬스터볼, 알, 향로 등 포켓몬고 게임 아이템 3종을 제공받는다.
누구 포켓몬 에디션은 11번가, 지마켓, 티몬, T월드 다이렉트 등 온라인 쇼핑몰에서 구입할 수 있다.

▲인공지능 기기 ‘누구’와 결합한 ‘누구 포켓몬 에디션’. (사진=SK텔레콤)

▲‘데이터쿠폰’과 결합한 ‘T데이터쿠폰 포켓몬 에디션’. (사진=SK텔레콤)
또한 ‘데이터쿠폰’도 포켓몬을 입었다. SK텔레콤은 포켓몬 인기 캐릭터 6종이 디자인된 ‘T테이터쿠폰 포켓몬 에디션’을 출시한다. ‘온라인 카드’를 먼저 출시하고, 실물 카드는 6월 중 출시할 예정이다.
T데이터쿠폰 포켓몬 에디션은 SK텔레콤의 T월드 홈페이지에서 구입할 수 있다. 100MB 데이터와 포켓몬고 게임 아이템 3종(몬스터볼, 알, 향로)으로 구성된 상품으로 5% 확률로 한정 아이템(‘아바타’ 의상도 추가 제공된다. 10만명 선착순으로 ‘루어모듈’ 1개를 증정하는 이벤트도 시행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