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G넥스원은 17일 협력업체의 품질관리 역량강화를 위한 ‘협력개발 품질보증체계’를 시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제도를 통해 LIG넥스원은 협력사들을 대상으로 계약, 계획, 설계, 제작, 시험, 납품 등 모든 협력개발단계에 걸쳐 체계적인 품질 점검∙개선 활동을 위한 관리시스템과 노하우를 적극 지원한다.
이와 관련해 업무별 체크리스트 공유, 공동 점검∙개선활동 정례화 등을 통해 개발단계별로 발생할 수 있는 품질이슈를 최소화하고 최종 개발품의 신뢰성을 높이기 위한 통합관리 프로세스를 정립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LIG넥스원은 새롭게 시행되는 지원 제도를 통해 협력사들 스스로 연구개발 과정부터 양산에 이르기까지 지속적으로 높아지는 고객 요구에 대응할 수 있는 품질관리 역량을 확보해 나갈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특히 LIG넥스원은 실효성 있는 지원제도를 마련하고자 준비 과정에서부터 20여 개 주요 협력사를 대상으로 품질관리 프로세스 개선과 관련한 심층 인터뷰를 진행했다.
또한 구미와 판교하우스에서 주요 협력사를 대상으로 설명회를 갖고 추가 의견을 청취하는 등 ‘협력개발 품질보증체계’가 실제 업무에 도움이 되는 진정성 있는 시스템으로 자리잡을 수 있도록 제도적 보완을 계속한다는 계획이다.
LIG넥스원 관계자는 “정밀유도무기 등 높은 수준의 기술을 요하는 첨단 무기체계일수록 협력사의 체계적인 품질관리가 중요하다”며“새롭게 시행되는 지원제도가 협력업체와의 상생을 통해 국내 방위산업의 글로벌 경쟁력을 한층 높이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