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경석기자 | 2016.09.07 08:46:17
6일 강원지방중소기업청에 따르면 중소기업의 미래 성장유망 기술을 육성하는 혁신형기술개발(고성장기업과제)사업에 도내 베베쿡과 현대메디텍이 선정돼 8억 원의 개발자금이 지원된다. 전국 34개 기업이 선정됐다.
고성장기업은 3년 평균 상시근로자 또는 매출액 증가율 20% 이상 고성장하는 중소기업이다.
고성장기업과제는 지속적인 고성장유지 및 신규 고용창출, 글로벌 진출 토대 마련을 위해 성장유망분야에 중소기업이 자유롭게 발굴한 기술개발 과제를 지원하는 사업이다.
영유아식품 전문기업인 베베쿡은 홈메이드 이유식 서비스를 제공하는 업체로, 2014년 미국과 몽골에 첫 수출을 시작으로 지난해 11월과 12월 홍콩과 중국에 수출계약을 체결하며 해외시장을 확대해 가고 있다.
현대메디텍은 여드름케어, 복부지방, 두피치료 등 약물 주입시술시 원하는 양과 깊이로 주사가 가능한 메조건을 비롯해 필러, 물광주사 등 자동으로 정량 정속으로 주입하는 필러인젝터 등을 생산하는 기업이다.
이들 기업은 최대 5억 원의 개발자금을 지원받아 앞으로 2년간 R&D과제를 수행하게 된다.
김정일 강원지방중소기업청장은 "고성장중소기업의 고용 및 매출액등 성장을 유지하고, 신규 고용창출 및 글로벌 진출 토대 마련할 수 있도록 앞으로도 적극적인 기술개발 지원을 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