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원-i 초‧중등스쿨 운영사인 ㈜오투라인 주관으로 열린 이날 학부모설명회는 초‧중등스쿨 사이트 이용 방법에 대한 설명과 함께 자녀들의 올바른 진로를 위한 유익한 정보를 제공하고자 마련됐다.
관내 초‧중학생 자녀를 둔 학부모 1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된 이날 학부모 설명회는 ▲ '2016년 창원-i 초‧중등스쿨 사이트 소개 및 시스템 이용방법' 설명과 함께 ▲전상현 강사의 '엄마가 입시를 알면 자녀의 미래가 바뀐다'라는 주제의 특강이 진행돼 학부모들로부터 호응을 얻었다.
이날 행사에 참석한 한 학부모는 "창원시가 운영하는 '창원-i 초‧중등스쿨'에 대한 내용을 직접 와서 듣게 되니 자녀들의 학습지도에 많은 도움이 될 것 같고, 전상현 강사님의 특강을 통하여 우리 아이들의 진로를 함께 고민할 수 있는 계기가 될 수 있어서 너무 좋았다"고 소감을 밝혔다.
허종길 창원시 기획예산실장은 "올해 처음 실시된 '창원-i 초‧중등스쿨 학부모 설명회'를 통해 우리시 학부모님들이 자녀교육에 참 관심이 많음을 알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미래 '창원광역시'에 걸 맞는 교육수준 향상과 더불어 보다 다양한 교육인프라 구축을 위해 더 많은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말했다.
한편 '창원-i 초‧중등스쿨'은 관내 초․중학생을 위해 지난 2010년부터 운영되고 있으며, 국어, 영어, 수학 등 초‧중학생 과정에 필요한 다양한 학습콘텐츠를 제공해 오고 있다.
이용방법은 창원-i초등스쿨, 창원-i 중등스쿨로 접속하여 관내 초‧중학교를 다니는 학생이면 누구나 회원가입 후 본 사이트를 이용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