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제공=창원시)
창원산업진흥원(원장 진의장)은 개원 1주년을 맞아 지난 10일 기업정보지 '창원산업정보' 창간호를 발간했다.
'창원산업정보'는 창원산업진흥원이 추진하고 있는 현안업무 소개와 함께 창원시 산업정책 현안 및 각종 경제지표 등에 대한 정보 제공을 통해 급변하는 글로벌 경영환경에서 지역기업이 새로운 경영전략을 수립해 대응하는데 도움을 주고자 발간됐다.
이번 창간호에서는 창원시가 중점적으로 추진하고 있는 창원형 강소기업 육성과 관련해 핵심기술 및 사업화 지원에 대한 내용을 자세히 소개하고 있으며, 이를 통해 창원국가산단의 기술 경쟁력 강화와 함께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해 나가고, 아울러 창원방위산업 제2의 도약을 위한 방위산업 현황 분석 및 육성방안에 대해서도 기획보고서 형태로 수록 되어있다.
특히 '방위산업 육성방안 보고서'에는 창원시의 방위산업 현황과 함께 글로벌 방위산업의 현황에 대해 상세히 언급하고 있으며, 이와 관련해 주목할 만한 것은 창원시의 방산분야에 대한 정책적 제안과 함께 방산 부품기업이 안고 있는 기술적인 문제들에 대한 해결 방안을 제시하고 있다.
진의장 창원산업진흥원 원장은 "창원산업정보지 발간은 관내 기업체에게 유용한 정보를 제공하고 나아가 창원산업진흥원이 기업 지원기관으로서 한걸음 더 나아가는 계기가 될 것"이며 "매주 발행하고 있는 뉴스레터(12회 발행)과 함께 기업정보의 시너지 효과를 발휘하게 될 것이다"고 말했다.
'창원산업정보'지는 매월 500부 발행해 기업과 유관기관에 배부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