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경석기자 | 2016.08.04 18:43:05
강원도는 본격적인 여름 휴가철을 맞아 범국민적 차원의 정부3.0 홍보를 위해 4일 도내 강릉 경포해수욕장, 동해 망상해수욕장, 속초해수욕장을 순회하며 집중 홍보했다.
정부3.0 릴레이 홍보는 도와 시군이 공동으로 도민과 피서를 온 휴가객들을 대상으로 국민 생활밀착형 서비스인 안심상속 원스톱 서비스와 행복출산 원스톱 서비스, 그 외 지자체에서 추진하는 도민 맞춤형 서비스 등 정부3.0 주요성과를 담은 리플릿, 휴대폰 방수팩 등 홍보물품을 함께 배부했다.
도는 그동안 도민과 소통하는 정부3.0을 슬로건으로 내걸고 우수사례 공유 및 주민 토론회를 개최하는 등 도민들이 정부3.0 서비스를 쉽게 접할 수 있도록 다양한 홍보활동을 전개해왔다.
안심상속 원스톱 서비스는 상속준비를 위한 사망자의 금융거래, 토지, 자동차, 세금 등 재산 확인시 단 한번의 통합신청으로 문자, 온라인, 우편으로 결과를 확인할 수 있는 서비스다.
행복출산원스톱 서비스는 동 주민센터에서 출생신고와 함께 출산지원금, 양육수당, (다자녀)공공요금 감면 등 출산지원서비스를 한 번의 통합신청서 작성으로 처리하는 서비스다.
특히 정부3.0을 국민 모두가 알기 쉽게 홍보하고 행사 참여를 이끌기 위해 실시한 국민생각함 플랫폼 저금통 빨리 접기와 정부3.0 퀴즈 이벤트는 큰 호응을 얻었다.
도는 여름휴가철이 끝나는 8월말까지 시군과 협업해 휴가지 뿐만 아니라 터미널 등 다중집합장소를 통해 SNS, 전광판 등 다양한 매체를 이용해 정부3.0 시책을 적극 홍보할 계획이다.
백승호 도 기획관은 "이번 정부3.0 릴레이 홍보 행사를 통해 행복출산 원스톱 서비스와 같은 수혜적 서비스에 대한 도민의 알 권리 증진과 삶의 질 향상이 기대된다"면서 "앞으로도 도민이 생활 속에서 정부3.0 혜택을 체감할 수 있도록 홍보에 박차를 가할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