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시시설관리공단이 심혈을 기울여 구축한 통합 홈페이지가 정부3.0서비스융합 부문에서 금상을 수상하는가 하면 웹 접근성 부문에서 품질인증 마크를 획득했다.
1일 공단에 따르면 공단 통합홈페이지는 지난 22일 한국웹에이전시협회와 한국정보과학진흥협회가 주최하고, 미래창조과학부, 경기도, 한국정보화진흥원이 후원한 2016 ICT어워드 코리아 공모전에서 정부3.0서비스융합 부분 금상을 수상했다.
공단 통합홈페이지는 국민 개개인을 중심으로 확장된 민주성, 모바일을 이용한 국민 만족도 정부3.0을 기반으로 한 웹 서비스 융합기술 등 평가에서 우수성을 인정 받았다. 앞서 공단은 예산절감 및 고객 편의성 제공을 위해 지난 2015년 통합홈페이지 구축 사업을 완료, 총 13개 홈페이지를 통·폐합 했으며 최적화 된 화면 제공을 위해 웹 표준을 준수하고 반응형 웹을 구현해 선 보이는 등 고객 이용 편의를 위해 총력을 기울였다.
공단은 또 최근 미래창조과학부가 지정한 국가 공인 웹 접근성 품질인증기관인 한국 웹 접근성평가센터로부터 WA인증마크(웹 접근성 품질 인증 마크)를 획득했다.
WA인증마크는 웹 접근성 표준 지침을 준수한 우수 사이트에 대해 웹 접근성 수준을 인정하고 이를 상징하는 품질 마크를 부여하는 국가 공인 인증 마크로 공단 통합홈페이지는 심사에서 장애인 및 고령자(사회적약자, 정보취약계층)의 웹 사이트 이용에도 불편함이 없도록 최선을 다 했으며 심사기준을 100% 준수했다고 평가 받았다.
공단은 앞으로 내국인 접속을 비롯한 해외 접속 시에도 쉽게 홈페이지를 이용할 수 있도록 웹 접근성을 향상시키는데 최선을 다 할 방침으로 김찬영 이사장은 “겹 경사를 이끌어 낸 관련부서 직원들의 노고에 감사하다”며 미래지향적 인터넷 경쟁력 구축, 우수 콘텐츠 개발 및 서비스 개선, 관련법규 준수를 원칙으로 한 인터넷 이용자들의 편의성 제공을 위해 최선을 다 해 달라”고 당부했다.
(CNB=이병곤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