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초시는 내달부터 2016 공공민간부문서비스 고객만족도 조사를 실시한다.
공공민간부문서비스 고객만족도 조사는 고객의 입장에서 공공·민간서비스에 대한 객관적인 만족도를 평가하기 위해 마련됐다.
고객만족도 표본추출 대상은 공공부문과 민간위탁부문, 민간공익부문 3개 분야다.
공공부문은 시 25개 부서와 8개 동주민센터에 대해 주요업무 및 인허가·민원행정처리 부문의 인지도, 만족도·시 전반의 시정시책 및 삶의 질 만족도와 동 행정서비스에 대한 조사를 실시한다.
이와 함께 민간위탁부문은 시설관리공단 위탁사업과 체육시설에 대한 전반적인 사항과 서비스를 제공하는 직원 업무태도를 조사해 평가에 반영한다.
평가는 청소, 주차장, 화장장, 수련관을 비롯해 생활체육관, 화랑도체험장 및 민간위탁편익시설인 족욕공원, 시티투어 등이다.
또 민간공익 서비스 분야로 시내버스와 택시 등 대중교통의 서비스의 질 만족도를 조사한다.
특히 평가 신뢰도 향상을 위해 8월과 10월 여름·가을 성수기 방문 관광객을 대상으로 현장 설문조사를 한층 강화할 방침이다.
조사 결과 데이터를 활용해 11월에 평가·분석 결과를 도출할 예정이다.
시 관계자는 "고객만족도 조사를 통해 파악된 시민의 불만족 사항에 대해 면밀히 분석해 행정서비스 개선 기초 자료로 활용하고 부서별 시정 주요업무 평가에도 적극 반영할 계획"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