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진부기자 | 2016.05.12 17:50:16
고양시자원봉사센터에서는 좀 더 가까운 곳에서 자원봉사자들을 만나고, 소통하기 위해 자원봉사 거점 센터(거점 매니저) 운영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고 밝혔다.
거점 센터는 현재 4개 공공기관(고양시청, 덕양구청, 일산동구청, 일산2동주민센터)과 2개 도서관(백석도서관, 신원도서관), 그리고 고양동 높빛마을학교로 총 7개 기관에 설치해 운영되고 있다.
이곳에서는 상담과 자원봉사에 대한 교육을 수료한 거점 매니저들이 일주일에 2회 하루 4시간씩 활동을 하면서 자원봉사 정보 제공, 인센티브 안내, 봉사시간 확인 등 자원봉사와 관련된 다양한 업무 진행을 통해 자원봉사센터와 자원봉사자들을 이어주는 역할을 하게 된다.
고양시자원봉사센터 관계자는 "회원가입이 어려워 아직 1365 자원봉사 포털에 회원가입을 못하신 자원봉사자, 고양시자원봉사센터가 너무 멀어 인센티브 혜택을 제대로 받고 있지 못하신 자원봉사자, 자원봉사 활동을 하고 싶지만 어떻게 시작을 해야할지 모르는 모든 고양시민께서는 거점센터를 방문하여 쉽고 편하게 상담받을 수 있다"며 "거점센터별 활동요일은 고양시자원봉사센터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고 전했다.
.
한편 고양시자원봉사센터에서는 거점 매니저 자원봉사자를 추가로 모집하고 있다. 관련된 사항은 고양시자원봉사센터 활동지원팀으로 문의할 수 있다.
CNB뉴스(고양)= 김진부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