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경석기자 | 2016.05.10 14:43:59
송호대학교는 오는 12일 오후3시 대학축제 대동제 기간 야외에 마련된 특설무대에서 제2회 송호대학교 총장배 NCS SONG FESTIVAL 경연대회를 개최한다.
국가직무능력표준(NCS)에 대한 재학생들의 이해를 높이고 축제 기간 학교를 방문하는 기관단체장 등을 비롯한 시민들에게 NCS를 홍보하기 위해 마련된 이날 행사에는 교내 10여 개 팀이 참가할 예정이다.
경연대회 참가팀은 김록환 작사, 안치행 작곡 NCS SONG의 원곡 또는 편곡을 준비해 참가하게 되며, 노래와 율동으로 기량을 뽐낸다.
시상은 최우수상과 우수상, 장려상 각 1팀씩 선정되며, 이들 팀에는 50만 원, 30만 원, 20만 원의 상금이 수여된다.
선발팀은 오는 28일 오후3시 한림성심대학교에서 열리는 2016 NCS SONG FESTIVAL 강원예선에 참가하는 자격이 주어진다. 2016 NCS SONG 페스티벌은 오는 9월 열릴 예정이며, 장소는 미정이다.
송호대 관계자는 "대학생들이 졸업 후 직면하게 될 직무능력중심의 새로운 취업시장 변화에 대한 관심과 이해도를 높이고 NCS에 관한 지식과 정보를 공유하기 위해 실시하고 있다"며 "학생들이 국가직무능력표준을 이해하고 사회적으로 능력중심사회를 선도하기 위해서 내부적인 노력들을 지속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송호대학교는 2014교육부 평생직업교육특성화 전문대학으로 선정되면서 전 학과에 NCS과목을 개설하고 이에 맞는 실험·실습기자재 확충을 위해 지속적으로 투자하고 있다. 현재 호텔외식조리과와 뷰티케어과는 한국기술자격검정원 시험장으로 활용중으로, 각종 자격시험과 기능경기대회에 적합한 표준화된 교육인프라를 계속적으로 확충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