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진부기자 | 2016.04.26 09:17:37
렛츠런CCC일산(구 마사회일산, 센터장 이유환)은 지난 20일 문화공감홀에서 지역주민친화 협력사업 발굴을 위해 장항2동 주민자치위원회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지역친화 상생협력 업무협약식에는 장항2동 주민자치위원회 고병문 위원장, 이영실 위원 등 주민자치위원 23명, 장동2동 동장, 고문 2명, 고양시의회 소영환 시의원, 이영휘 시의원 등 30여명이 참석했다.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지역사회와 활발한 소통기회를 확보해 지역주민친화사업을 발굴하고 저소득계층 등 어려운 이웃 지원 및 다문화가정 중 정부지원 소외대상 발굴에 공동으로 노력하기로 했다.
또한 다양한 문화강좌 참여기회 제공 및 지역주민의 삶의 질 증진을 목적으로 지역문화사업비를 증액 지원하기로 했다. 즉 사업비는 전년대비 10배 증가한 2016년 2학기 현재 60개 강좌를 운영함으로서 지역주민에게 실질적인 혜택을 제공하기로 했다. 렛츠런CCC 일산의 상생과 나눔, 지역친화사업과 지역상권 환경정화 봉사활동도 매월 정기적으로 함께 실시하기로 협약했다.
렛츠런CCC일산의 이유환 센터장은 "장항2동 주민자치위원회와 맺은 지역친화협력 업무협약 체결을 통해 사회공헌사업의 효율화 및 지역주민의 삶의 질 향상에 실질적인 기여를 할 수 있는 계기가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렛츠런CCC일산은 주민소통기자단을 모집해 총 5명을 선발하고 임명장을 수여하기도 했다. 이들 청년기자단은 렛츠런CCC일산의 다양한 커뮤니티 공간을 활용한 청년창업 비즈니스센터를 홍보하는 것과 문화강좌 회원 및 경마고객을 대상으로 취재를 통해 고객 니즈를 파악하는 등 운영 자문에도 참여한다.
고양= 김진부 기자